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보] 알뜰폰 통신사 파악하기(2021년 12월 기준)

728x90
반응형

괄호 앞에 있는 것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의 통신사이다.

알뜰폰은 싸다. 이벤트도 다양하다. 유심만 편의점에서 사서 셀프개통하면 끝이다.

그런데

셀프개통 하려고 하면 현재의 통신사를 선택해야 한다. 현재 자신이 사용하던 통신사가 기존 통신사 3대장이라면 간단하다. 하지만 현재 알뜰폰을 쓰고 있었다면 골치 아파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어느 통신사인지 모른다. U+ 계열의 알뜰폰을 쓰고 있었다면 자신의 통신사가 U+인 줄 착각하는데 전혀 아니다. 화면 상단에 통신사가 따로 뜨지도 않기 때문에 알뜰폰인 경우에는 문제가 복잡해진다. 무엇보다 알뜰폰 사업자가 너무 많다. 현재 자신의 통신사를 반드시 선택해서 사전개통 작업을 거쳐야 하는데 현재의 알뜰폰 통신사를 모르면 한 60개는 돼 보이는 저 중에서 자신의 통신사를 골라야 한다. 폰 개통은 매우 조바심 나는 작업이다(공유기 설치할 때와 같은 바이브이다). 1초라도 빨리 개통시키고 싶은 일념뿐이다. 그런데 초장부터 통신사 선택이라는 벽에 막히면 기분이 아주 좆같아진다. 하지만 방법은 있다. 내가 올린 위 짤을 참고하면 된다. 잘 찾아봐라. 2021년 12월 현재 한국의 모든 알뜰폰 통신사 짤이니까.

예를 들어 'U+알뜰모바일'의 경우 통신사는 '(주) 미디어로그'를 선택해야 한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경우에는 '(주) KT스카이라이프'를 선택해야 한다.

가장 간단한 것은 현재 폰으로 114에 전화해서 통신사가 어딘지 파악하는 것인데 전화하기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위 짤에서 통신사를 파악해서 알뜰폰을 이용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