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노래들

[MV] YUKIKA(유키카) Cherries Jubiles(좋아하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

유키카

유키카는 누구?

본명은 寺本來可(테라모토 유키카). 1993년 2월 16일 생으로 시즈오카 현 출신이다. 키는 164로 일본인 치고는 상당히 큰 편이다. A형. 2006년 일본잡지 '니콜라'에서 주최한 모델오디션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2009년까지 니콜라 전속모델로 활동하다가 이후 성우로서 활동(목소리가 역시 좋음).

新潮社에서 발간하는 여자초딩, 중딩용 월간 패션잡지(1997년 7월호부터 간행)

2012년 1월 자신의 블로그에 학업 때문에 성우 활동을 쉬겠다고 밝힘. 2015년 8월에 다시 연예계 복귀 선언. 여배우 활동을 하다가 2016년 한국에서 개최된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에 유일한 일본인으로 참가하게 되면서 한국 연예계와 연을 맺게 되었다. 그런데 아이돌마스터 그룹은 활동이 부진하며 해산하게 되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시 한 번 의지를 다진 유키카는 2019년 2월 22일 시티팝인 '네온'으로 솔로 데뷔에 성공. 시티팝 팬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올리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이번에 7월 9일, 세컨드 싱글 Cherries Jubiles(좋아하고 있어요)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 역시 네온과는 약간 잔잔해졌지만 일본 시티팝 특유의 고급스럽고 깔끔 리듬은 여전했다. 그녀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리피트 율이 상당히 높은 노래를 부른다. 한국에서 인지도만 높이면 장수할 수 있는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유키카. 아이돌이 아닌 솔로로도 일본인이 해낼 수 있다는 선례가 되길 바란다. 현재까지 유키카는 확실히 시티팝과 복고풍의 콘셉트를 잘 소화해 내고 있다.

노란 색이 바로 테라모토 유키카다(찾느라 존나 힘들었다).

일본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秦基博(하타 모토히로)의 뮤비 'キミ、メグル、ボク'에도 출연했다. 2008년쯤이니까 유키카가 중3 정도일 때겠다. 애띤 시절의 유키카를 볼 수 있는 뮤비이다.

728x90
반응형